99%가 모르는 강아지 발작 대처법과 원인

강아지 발작

강아지 발작이란?

강아지 발작은 비정상적인 행동, 움직임 또는 감각으로 이어지는 뇌의 갑작스럽고 통제되지 않는 신경 근육 장애를 말합니다. . 발작 중에 강아지는 경련, 의식 상실, 비정상적인 움직임 또는 기타 행동 변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아지 발작은 지속 기간, 강도 및 빈도에서 다양할 수 있습니다. 개가 방향을 잃거나 우주를 응시하는 가벼운 에피소드부터 통제되지 않는 근육 경련 또는 홱 움직이는 것과 관련된 심각한 경련까지 다양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발작은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일반 발작: 일반 발작은 뇌 전체에 영향을 미치고 더 광범위한 증상을 초래합니다. 그리고 일반 발작은 다음과 같이 더 분류될 수 있습니다:

• 대발작: 이 발작은 근육의 경직성(강직성 단계) 그 후에 리듬적인 근육의 수축과 경련(클론 단계)로 나눠져있습니다

• 소발작: 소발작은 잠시 의식을 잃거나 허공을 응시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강아지가 발작 동안은 반응이 없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초점성 발작: 부분 발작이라고도 불리는 초점 발작은 비정상적인 전기 활동이 뇌의 특정 영역으로 제한될 때 발생합니다. 초점 발작 동안 나타나는 증상과 행동은 영향을 받은 뇌의 부분에 따라 다릅니다. 이는 근육 경련, 반복적인 움직임, 또는 비정상적인 감각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발작 증상

강아지에게는 다양한 종류의 발작이 있고, 여러가지의 발작 증상이 있습니다. 그 증상은 경미한 것부터 심각한 것까지 다양할 수 있습니다. 발작의 일부 흔한 징후는 다음과 같습니다:

• 경련: 개는 발작 중에 통제되지 않은 근육 움직임, 경련, 몸 일부분 떨림, 또는 전신 경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의식 상실: 개들은 발작이 일어나는 동안 반응하지 않거나, 방향을 잃거나, 일시적으로 의식을 잃을 수 있습니다.

• 비정상적인 행동: 개는 발작 동안 과도한 타액, 발성, 공격성, 불안 또는 두려움과 같은 비정상적인 행동을 보일 수 있습니다.

• 요실금 또는 대변실수: 개는 발작 중에 방광이나 변을 통제할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강아지 발작 원인

강아지 발작은 다양한 근본 원인을 가질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일반적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뇌전증 (간질): 뇌전증은 반복적인 발작을 특징으로 하는 신경 질환입니다. 이는 유전적 구성 요소를 가질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6개월에서 6년 사이의 개에게 나타납니다.

• 대사 장애: 저혈당(저혈당), 간 질환, 신장 질환 또는 전해질의 불균형과 같은 특정한 대사 불균형은 발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독성 중독: 납, 살충제, 초콜릿 또는 부동액 또는 항우울제와 같은 인체 약물을 섭취하면 개에게 발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감염: 뇌염이나 뇌수막염과 같이 중추신경계에 영향을 미치는 감염은 발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외상성 뇌 손상: 머리 외상이나 뇌종양은 개에게 발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다른 원인들: 다른 잠재적인 원인들은 열사병, 뇌졸중, 낮은 산소 수치 또는 특정한 선천적인 이상을 포함합니다.

강아지 발작 대처법

강아지가 만약 발작이 처음이나 독극물 섭취가 의심이되면, 바로 동물병원에 가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만약 강아지가 평소에 발작있고 약을 복용중이라면, 1~2분정도 기다렸다가 발작이 안멈추면 동물병원에 가보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동물병원 검사:
만약 강아지가 발작을 일으켰다면, 즉시 수의사의 관심을 구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수의사는 철저한 신체 검사를 시행하고, 강아지의 병력을 검토할 것이며, 원인을 알아내기 위해 혈액 검사, 신경학적 검사 또는 영상 검사(MRI 또는 CT 촬영과 같은)와 같은 진단 검사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약물:
재발하거나 심한 발작의 경우 수의사는 발작의 빈도와 심각도를 조절하고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경련제를 처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약물은 페노바르비탈, 브로마이드 칼륨, 레베티라세탐 또는 디아제팜이 있습니다.

유발 요인 회피:
특정 음식, 스트레스 요인 또는 환경 요인과 같은 잠재적인 유발 요인을 식별하고 피하면 발작 가능성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모니터링:
발작이 있는 개는 치료의 효과를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약물 용량을 조정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평가하기 위해 수의사에 의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강아지 발작 예방법

개의 모든 발작을 예방할 수는 없겠지만, 특정 방법은 위험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 예방 조치를 고려하십시오:

• 정기적인 수의 관리: 개의 전반적인 건강을 모니터링하고 발작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잠재적인 기저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정기적인 건강 검사를 예약합니다.

• 유독성 물질을 피하세요: 가정용 화학물질, 특정 식물, 인간의 약, 그리고 개에게 유독한 음식(예: 초콜릿, 포도, 양파)과 같은 잠재적인 유독성 물질로부터 여러분의 개를 멀리하세요.

• 안전한 환경 제공: 반려견이 발작을 일으킬 수 있는 잠재적인 위험이나 상황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안전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 건강한 습관: 정기적인 운동, 식사 시간 및 수면 패턴을 포함하여 강아지를 위한 일관된 일상 생활을 설정합니다. 스트레스 상황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합니다.

• 복약 지침을 따르세요: 만약 여러분의 강아지가 항경련제를 처방받는다면, 복용량, 투여, 그리고 정기적인 모니터링에 관해 수의사의 지시를 신중하게 따르세요.

강아지 발작 관리 예방약

퓨어네이쳐 CBD 햄프씨드 오일

강아지 건강 필수 정보

강아지 살리는 응급대처법

우리 집 강아지 허리가 굽은 이유는?

24 thoughts on “99%가 모르는 강아지 발작 대처법과 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