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핥는 이유

강아지가 핥는 이유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강아지가 주인을 핥을 경우와 강아지가 자신 발을 스스로 핥는이유는 매우 다릅니다. 이러한 행동을 보이는 이유는 굉장히 사소한것 때문일 수도 있지만, 때로는 강아지 건강의 적신호를 뜻하기도 합니다.

강아지가 주인을 핥는 이유

강아지가 주인을 핥는 이유 대체로:

• 주인의 관심을 얻기 위해
  • 강아지의 애정 표현
  • 강아지가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해
  • 강아지가 주인이 걱정이될 경우
  • 짠 맛이 느껴지거나, 음식 부스러기가 있을 경우

다른 사람이나 강아지를 핥는 행동은 주로 강아지가 애정 표현을 하고 싶을 때 나타납니다. 또한, 강아지는 사람의 감정을 매우 잘 파악하기로 유명합니다. 그러므로 만약 주인이 슬프거나 울고 있는 때 핥는 행동을 보인다면, 위로해주고 싶은 마음이 크기 때문입니다.

강아지가 주인을 핥는 이유에는 부정적인 신호가 거의 없습니다. 오히려, 주인에 대한 걱정 그리고 애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강아지가 사람 발바닥을 핥는 이유

많은 강아지들이 사람 발바닥을 핥기를 좋아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 발바닥에는 많은 냄새가 나기 때문에 강아지들은 발바닥을 핥으면서 사람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사람의 리액션을 즐기는 강아지들도 있습니다
  • 사람 발바닥은 주로 짠기가 많기 때문에 강아지들이 좋아할수도 있습니다.

강아지가 자신의 신체를 핥는 이유

강아지가 자신의 신체를 핥는 경우는 매우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 강아지의 일반적인 그루밍 행동일 수 있습니다. 만약 발바닥 쪽에 먼지나 더러울 경우에 그루밍을 통해 씻을려고 할 수 있습니다.
  • 피부에 염증이 있을 경우, 특히나 주변 환경에 알러지가 있을경우 많이 나타나는 행동중 하나입니다.
  • 음식 알러지 증상일수도 있습니다. 만약 강아지가 음식 알러지가 있을 경우에는 몸 구석구석 피부염증, 붉은끼와 간지러움을 유발합니다.
  • 강아지가 통증을 느낀다는 뜻 일수도 있습니다. 강아지들은 상처나, 아픈곳이 있을 경우에 해당 부위를 핥음으로써 완화 시킬려고 할수도 있습니다.
  • 지겨움이나 분리불안증이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가 집안에 방치되어 있거나 분리불안증이 심하면 강아지가 핥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 외부 기생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벼룩, 모기 혹은 진드기에 물리면 해당 부위가 부으면서 간지러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외부 기생충에 물린 자국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벼룩같은 경우는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수 있어서, 환경 알러지나 음식 알러지와 비슷한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강아지 자신의 신체 핥기 예방법 및 치료법

만약 강아지가 자신의 신체를 핥는 빈도가 매우 높으면, 일반적인 그루밍 행동이 아닐가능성이 큽니다. 그러므로 강아지가 핥는 이유를 더 파헤쳐봐야됩니다.

첫 번째로는, 강아지가 핥는 해당 부위를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만약 해당 부위에 털 빠짐, 부어오름, 붉어졌으면 알레르기나 외부 기생충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동물 병원에 가서 진료 받고 강아지가 핥는 이유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알러지 테스트 및 외부 기생충 방지 약품을 처방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강아지가 핥는 해당부위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면 만져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만약 강아지가 통증을 느낀다면 바로 동물병원에 가봐야됩니다.

만약, 강아지의 핥는 부위에 통증 그리고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강아지가 스트레스, 지루함, 혹은 분리불안증이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러므로, 산책 주기를 늘려주고 집에서 간식이나 장난감을 통해 놀아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결국 강아지가 핥는 이유는 매우 다양할 수 있고, 복합적일 수도 있으므로 단계적으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에서 강아지 알러지 진단 방법

• 강아지 신체 전체적으로 피부에 알러지 반응이 있으면 환경적인 요인 혹은 음식 알러지일 가능성이 큽니다
  • 강아지 피부 알러지가 엉덩이 쪽에 많이 분포되어있으면 외부 기생충에 의해 생긴 알러지일 가능성이 큽니다
  • 기존에 먹였던 사료와 최근에 먹였던 사료가 바뀌었는지 체크해보고, 주요성분들을 비교하여 음식 알러지 리스트를 세웁니다
  • 사료뿐만 아니라 최근에 간식이나 새로운 음식을 먹였는지 체크해보고, 음식 알러지 리스트에 넣어야됩니다
  • 환경 알러지일 경우 최근뿐만 아니라 전에도 알러지 반응이 있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위에 목록들을 보고 리스트 만들어, 동물병원에가서 수의사에게 해당 정보를 공유해주면 더 정확하게 진단 및 치료의 방향성을 초기에 잡을수있습니다. 그러므로, 집에서 미리 정보를 수집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강아지 핥는 문제에 도움되는 영양제들

강아지 발바닥 보습제: 페토세라 강아지 발바닥 보습제 저자극 로션강아지 발바닥은 쉽게 건조해지고, 굳은살도 잘 배기는곳 입니다.
그러나 만약 피부를 건조하게 내버려두면, 쉽게 피부에 염증이 생길수 있습니다.
그리고 강아지가 핥는 이유가 될수 있습니다.
강아지 발 보습제는 피부염증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강아지 알러지 영양제: 뉴트리벳 알러지 이즈 반려견 알레르기 영양제
해당 영양제에는 오메가-3, 판토텐산, 비타민 C, 비타민 E등 면역 그리고 알러지 반응을 효과적으로 낮춰주는 내용물들이 있습니다. 미국에서도 유명한 알러지 알레르기 영양제 입니다.

강아지 건강 필수 정보

알아야 대비할수 있는 강아지 요실금

우리집 강아지가 켁켁거리는 이유 (feat. 강아지 헛구역질)

2 thoughts on “[강아지 건강] 강아지가 핥는 이유와 원인 및 치료법 100%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