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검은똥 및 똥색깔 건강 의미 (feat. 검은똥, 초록색 똥이 위험한 이유 10가지)

강아지 검은똥

강아지 똥색깔 중요한 이유

강아지의 배설물의 색깔과 농도는 정말로 강아지의 건강을 알려주는 신호가 될 수 있습니다. 수의사로서 저는 이러한 요소들이 잠재적인 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애완동물 주인들에게 정기적으로 관찰하라고 조언하고 싶습니다. 특히나, 강아지 검은똥은 매우 위급한 상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강아지 똥색깔 건강의미

갈색: 정상적이고 건강한 개의 배설물은 갈색을 띠는 경향이 있고 놀이와 비슷한 농도를 가져야 합니다. 갈색은 담즙과 간에 의해 분해된 적혈구의 부산물인 빌리루빈에서 나옵니다. 만약 변이 너무 딱딱하거나 너무 부드럽다면, 이것은 각각 탈수나 식이 문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초록색: 초록색 똥은 여러분의 강아지가 풀이나 나뭇잎을 많이 먹어왔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일반적으로 걱정의 원인은 아니지만, 때때로 여러분의 강아지가 배탈을 달래려고 노력한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또는, 초록색 똥은 담낭 문제의 존재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초록색은 창자를 통해 음식이 빠르게 전달되기 때문일 수 있는데, 창자는 창자를 갈색으로 바꾸는 일반적인 대사 과정을 겪지 않습니다.

노란색: 노란색 대변은 간 상태, 담낭 문제, 또는 췌장의 문제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만약 그 대변이 노란색이고 기름져 보인다면, 그것은 식단의 과도한 지방 또는 지방을 소화하지 못하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를 생산하는 췌장의 문제 때문일 수 있습니다.

오렌지 또는 그레이: 오렌지 또는 그레이 배변은 간 또는 담도 문제, 또는 췌장의 문제를 시사할 수 있습니다. 간은 지방 소화를 돕고 대변에 갈색을 주는 물질인 담즙을 생산합니다. 만약 대변이 오렌지색이면, 그것은 대변이 충분한 담즙을 얻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회색이나 기름져 보이는 대변은 또한 부적절한 지방 소화의 징후일 수 있는데, 췌장이 충분한 소화 효소를 생산하지 않는 외분비 췌장 기능 부전증(EPI)이라고 알려진 질환입니다.

검은 색 또는 어두운 색의 변: 강아지 검은똥은 위나 작은 창자와 같은 상부 위장관에서 출혈이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검은 색은 혈액이 소화되어 검게 변하며, 만약 강아지 검은똥을 목격할시 이는 즉각적인 수의학적 도움이 필요한 심각한 상태입니다.

흰 똥: 흰 똥은 너무 많은 칼슘의 징후일 수 있으며, 개들이 뼈와 같은 고칼슘 부분을 포함하는 날 것의 음식을 먹었을 때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제산제 또는 뼈 식사와 같은 특정한 약 또는 물질의 섭취 때문일 수 있습니다. 개의 식단이 균형을 이루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며, 만약 여러분이 똥 색깔이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것을 알아차린다면, 수의사와 상의할 가치가 있습니다.

강아지 검은똥 원인

강아지 검은똥은 매우 다양한 상태로 인해서 나타날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강아지 검은똥은 주로 위장관에 출혈로 인해 나타기때문입니다.

위장관 (GIT)에서의 출혈은 다양한 요인들에 의해 야기될 수 있고, 그것은 종종 개들에게 검은 변을 생성하게 합니다. 이 상태는 흑색변 (melena)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두운 색은 대변에 소화된 피가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몇 가지 잠재적인 원인들이 있습니다:

위장관 궤양: 위, 상부 소장, 또는 식도의 안감에 생기는 상처입니다. 그것들은 약물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와 같은), 종양, 감염, 또는 신장 질환과 같은 질병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장 이물질: 만약 여러분의 강아지가 소화가 안 되는 것을 삼키면, 그것이 GIT를 통과할 때 자극을 주거나 다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출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위장관 종양: GIT의 종양은 출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양성 종양과 악성 종양 모두 흑색변을 일으킬 수 있지만, 암 종양은 더 심각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위장관염 : 위와 장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감염, 기생충, 음식불내증, 독성물질 섭취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심한 염증과 함께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응고 장애: 혈액의 응고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조건은 유전 질환, 간 질환 또는 특정 약물 때문일 수 있습니다.

외상: 수술을 포함한 GIT의 외상은 잠재적으로 출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정 약물: NSAIDs(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와 코르티코스테로이드와 같은 일부 약물은 부적절하게 사용될 경우 GIT 출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초록색똥 원인

강아지 검은똥 이외에도 초록새똥도 매우 위급한 상태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식이요법의 이유: 개의 녹색 대변의 가장 흔한 원인은 식이요법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개가 많은 양의 풀이나 다른 녹색 식물을 먹었다면, 그것은 그들의 대변이 녹색이 되게 할 수 있습니다. 어떤 개들은 속이 메스꺼울 때 풀을 먹지만, 많은 개들은 습관적으로 또는 맛이 좋아서 풀과 다른 식물들을 먹습니다.

담낭 문제: 녹색은 또한 담낭 문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담낭은 소화를 돕기 위해 담즙을 소장으로 방출하고, 담즙은 자연적으로 녹색을 띠고 있습니다. 음식이 장을 통해 너무 빨리 움직이면, 담즙은 분해될 시간이 충분하지 않고 대변이 녹색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녹색 물질의 섭취: 장난감, 식용 색소, 또는 특정한 약과 같은 녹색의 품목의 섭취 또한 녹색 대변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세균 과성장 또는 기생충 감염: 때때로, 특정한 종류의 박테리아가 장에서 과성장하거나 기생충 감염이 또한 녹색 대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위장병: 어떤 경우에 위장병은 대변이 창자를 통해 너무 빨리 전달되어 녹색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강아지 위장 관리법

강아지 검은똥 및 다른 위험한 위장상태를 피하기 위해서는 위장관리는 필수입니다.

균형 잡힌 식단: 강아지의 나이, 품종, 건강 상태에 적합한 균형 잡힌, 영양적으로 완전한 식단을 먹이세요. 갑작스러운 식단 변화를 피하세요, 왜냐하면 이것은 그들의 소화 체계를 망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그들의 식단을 바꿀 필요가 있다면, 며칠에 걸쳐 점진적으로 하세요.

규칙적인 운동: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소화를 돕고 규칙적인 배변을 촉진하는 정상적인 위장 운동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수분 공급: 강아지가 항상 신선하고 깨끗한 물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세요. 적절한 수분 공급은 좋은 소화 건강에 중요합니다.

사람의 음식을 피하세요: 많은 사람의 음식은 개의 위를 상하게 하거나 심지어 그들에게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초콜릿, 양파, 마늘, 포도, 건포도, 그리고 카페인이나 알코올과 같은 음식을 강아지에게 먹이는 것을 피하세요.

기생충 통제: 정기적으로 개의 벌레를 제거하고 벼룩과 진드기 치료로 최신 상태를 유지하여 기생 GIT 감염을 방지합니다.

정기적인 수의사 검진: 정기적인 수의사 검진은 GIT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를 포함하여 잠재적인 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반려견의 구체적인 필요에 따라 식단 및 예방 관리에 대한 맞춤형 조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물질을 피하세요: 개들은 종종 음식이 아닌 물건을 씹거나 삼켜서 GIT가 막힐 수 있습니다. 작은 물건들을 개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두고 적절한 씹는 장난감을 제공하세요.

대변 모니터: 정기적으로 강아지의 대변을 관찰하는 것은 이상을 조기에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색깔, 농도, 빈도, 혈액이나 점액의 존재 등에 변화가 생기면 수의사에게 보고해야 합니다.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개의 GIT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개의 일상 생활에서 주요한 변화를 최소화하고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하세요.

강아지 장 영양제 추천

인트라젠 플러스 반려동물 장영양제

강아지 건강필수 정보

강아지 모기물림 99%가 모르는 진짜 위험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