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건강] 강아지 노란 토 원인과 치료법 100% 알아보기

강아지 노란 토

강아지 노란 토 원인

만약 강아지를 키우고 계신다면, 강아지 노란 토를 한번쯤 목격하셨을겁니다. 원인과 치료법을 잘 모르면 걱정이 될 수 있습니다.

강아지 노란 토는 다양한 요인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고려해야 할 일반적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담즙 환류: 담즙은 간에서 생성되어 담낭에 저장되는 소화액입니다. 때때로, 개의 위가 비어 있거나 소화에 지장이 있을 때, 담즙이 위로 역류하여 노란 구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사실 강아지 공복 토 가장 흔한 이유이고, 만약 강아지가 편식이 심하거나, 음식을 섭취하지 않으면 답즙성 구토가 나올수있습니다. 강아지 공복 토 대처 하는 방법은 식사를 유도하는 법인데, 이는 약물치료로 이뤄질수 있지만, 차근차근 간식을 줄여나가면서 강아지가 편식을 줄이는게 가장 좋습니다.
  • 무분별한 식사: 개들은 그들이 발에 닿을 수 있는 모든 것을 먹는 경향이 있는데, 이것은 소화 장애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양의 기름진 음식, 쓰레기, 또는 상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위를 자극하여 노란색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위염: 위염은 위벽의 염증을 말합니다. 그것은 음식 알레르기, 감염, 이물질 섭취 또는 특정 약물을 포함한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황색 토사는 위벽의 자극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위염이 있을 경우에는 더 강아지 잦은 구토가 일어납니다.
  • 췌장염: 췌장염으로 알려진 췌장의 염증은 또한 개들에게 노란 구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상태는 종종 고지방 식단, 비만 또는 특정 약물 때문에 발생합니다. 췌장염에 걸린 개들은 복통과 식욕 부진과 같은 추가적인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 장폐색: 이물질이나 이물질이 창자를 막으면 노란색 토사물을 포함한 구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장폐색은 생명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에 즉각적인 수의사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강아지 노란토 진단 방법

진단 접근 방식: 강아지 노란 토가 보일 때, 근본적인 원인을 식별하기 위해 다양한 진단 접근법을 사용합니다:

• 신체 검사: 철저한 신체 검사를 통해 수의사는 강아지의 전반적인 상태를 평가하고, 탈수 증상이 있는지 확인하고, 복부에 이상이 있는지 촉진할 수 있습니다.
  • 혈액 검사: 완전한 혈액 수 (CBC)와 생화학적 프로파일을 포함한 혈액 작업은 주요장기 (간, 신장, 심장) 기능을 평가하고, 염증 수준을 평가하고, 근본적인 전신 상태를 배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영상 기술: X선 또는 초음파 영상을 사용하여 위, 장 및 기타 복부 구조를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미징 도구는 이물질, 장애물 또는 염증 징후와 같은 이상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 분변 분석: 대변 검사를 통해 위장 장애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기생충이나 비정상적인 박테리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경 검사: 경우에 따라 내시경 검사가 수행될 수 있습니다. 이 절차는 카메라가 있는 유연한 튜브를 위에 삽입하여 라이닝을 시각화하고 필요한 경우 생체검사를 수집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강아지 노란토 치료법

강아지 노란 토물에 대한 적절한 치료는 수의사가 진단한 근본적인 원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인 치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식단 관리: 수의사는 강아지의 위가 안정될 수 있도록 잠시 동안 음식물 섭취를 중단할 것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삶은 닭과 밥과 같은 소화하기 쉬운 음식으로 구성된 담백한 식단을 도입할수있습니다. 점진적으로 그들의 규칙적인 식단으로 다시 전환하는 것은 더 이상의 소화 불량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약물: 위염이나 담즙 역류의 경우, 수의사가 위염을 줄이고 소화를 정상화하는 약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제산제, 구토를 억제하는 항에메틱제 (antiemtic) 또는 식욕을 자극하는 약물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보통 cerenia (구토억제제) 처방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 정맥 주사액: 만약 강아지가 지속적인 구토로 탈수 상태에 있다면, 수의사는 수분을 회복하고 필수적인 영양분을 공급하기 위해 정맥 주사를 놓을 수 있습니다. 정맥주사는 강아지의 전해질이랑 수분의 밸런스 회복을 도와줍니다.
  • 수술: 만약 장폐색이 확인된 상황에서는 장폐색을 제거하고 정상적인 위장 기능을 회복하기 위해 외과적 개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장폐색 수술은 약 70%이상의 성공률이 있고, 수술 예후가 좋은편 입니다.

강아지 노란 토 예방법

개의 노란 구토를 예방하는 것은 특정한 조치를 취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균형 잡힌 식사 제공: 강아지에게 나이, 품종, 건강 상태에 적합한 영양학적으로 균형 잡힌 식단을 먹이세요. 지방이 많거나 과도하게 프로틴이 많은 식단은 대체로 안좋습니다. 또한, 식단에 섬유질이 포함되어있는지 체크하는것도 장 건강을 위해 중요합니다. 또한, 강아지 공복 토를 예방하기 위해서 식사를 제때하는지 체크해야됩니다.

이물질 섭취 유무: 강아지가 해로운 물건이나 물질을 섭취하는 것을 막기 위해 산책 중에 강아지를 주의 깊게 관찰하세요. 혹은 집에 나무가지나 돌이 없는지도 잘 체크해야됩니다.

정기적인 수의사 검진: 강아지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잠재적인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 정기적인 수의사 방문 일정을 잡으세요. 특히 신장 혹은 간 건강문제는 대체로 오랫동안 모니터링과 관리 그리고 치료가 필요합니다.

강아지 노란토 예방 추천 영양제

수의사들이 추천하는 간 영양제: 새밀린 Samylin 간 건강이 안좋으면 강아지 노란 토 현상 일어날수 있습니다. 새밀린은
실제 동물병원에서 간 질환 환자에게 많이 처방되는 의약품입니다.
강아지들이 맛있게 먹는 간 영양제: 닥터바이 리버서울대 통합의학 센터에서 연구하고 만들어낸 간 영양제 입니다.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이고, 저 알러지 식품이여서 걱정할 필요가 없고. 맛도 좋다고 소문난 영양제 입니다.

개의 노란색 구토물은 걱정의 원인이 될 수 있지만,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신속한 수의학적 치료가 중요합니다. 예방 조치를 따름으로써, 강아지의 행복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강아지 건강 필수 정보글

우리집 강아지가 잘때 오줌을 지리는 이유는? (feat. 강아지 요실금)

우리집 강아지가 켁켁거리는 이유는? (feat. 강아지 헛구역질)